키토식단/ 저탄고지/ LCHF식단 소스 편


저탄고지를 시작한지 몇 일째, 장볼때마다 틈틈히 저장해 놓은 정보를 활용해 나가고 있다. 

잊을만 하면 쉽게 찾을 수 있게 블로그에 저장해 놓고 공부하니 도움이 된다. 



저탄고지, 키토식단에서 가장 추천하는 소스나 지방이 좋은 버터다. 

좋은 버터란 유크림, 우유 100%를 말하는 것인데, 대부분이 유지방, 유화제, 합성보존제 등이 들어가 있는 버터가 많다고 하니,

잘 가려서 먹는 방법도 익혀야겠다. 


처음엔 마트에서 장보는 시간이 빨랐는데, 

요즘 점점 성분표에 빠져 마트에서 머무는 시간이 늘어나고 있다. 




위에 저 탄수화물 포인트가 적혀있는 그림을 보면, 왜 버터를 가장 많이 먹으라 강조하는지 알 것 같다.

탄수화물 제로?


버터와 올리브 오일, 코코넛 오일을 추천하는 이유인가보다. 

음~ 마요네즈도 좀 땡기는데??


저 수치는 100g당 순 탄수화물의 그램을 나타낸다고 한다. 

초록색의 수치가 정상적인 키토 저 탄수화물 식단에 가장 이상적인 것을 가르킨다고 하니 챙겨봐야 겠다. 





겨자소스와 토마토소스 중 어느 곳에 더 많은 탄수화물이 포함되어 있을까?


Dietdoctor에 따르면 일반적으로 겨자보단 토마토 소스에 탄수화물이 더 많이 들어있긴 한데,

겨자소스 중에도 설탕이 많이 첨가된 제품이 있으니 잘 보고 먹으라는 말씀. 



탄수화물이 낮은 추천 소스 순서


버터 / 코코넛 오일 / 비네그레트 소스 (식초에 여러가지 허브를 넣어 만든 샐러드용 소스) > 마요네즈

> 베어네이즈 소스 > Ranch dip > 아이올리 > 머스타드 > 과카몰리 > 사우전드 아일랜드 드레싱 > 간장 > 블루치즈 드레싱 > 살사 소스 ...



토마토 소스가 가장 탄수화물이 높다고 나오는데, 고추장과 쌈장도 추천하지 않는다고 한다. 

많은 당을 포함. 


저탄고지를 해도 고추장이나 쌈장을 찍어 먹으면 소용없다고 하니 이도 참고 해야겠다. 


또 버터를 한조각 치즈에 싸먹는게 가장 좋다고 했는데, 버터를 잘 활용해 봐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