텃밭의 비타민 담당, 토마토베리 키우기

통 정리되지 않는 일상에 미니멀 라이프라하고 말하고 자연인 생활을 하고 있는 중 이다. 그래도 추웠던 겨울은 가고 또 다시 봄이돌아와 설레이는 시기가 된 어느날, 필히 모종을 구매 해야겠다고 생각한 자급자족 텃밭의 비타민 방울 토마토! 방울 토마토는 두번을 키워본 경험이 있는데 지지대를 해주지 못해서 그냥 스스로 자라 열매를 맺어 준 경우였다. 그래도 매년 열매는 풍죽했고 방울토마토처럼 완벽한 간식은 없는 것 같다.





방울 토마토의 종류가 꽤 다양하다. 그 중 올해 구입해온 모종 한그루는 토마토베리라는 모종이였다. 색도 다양하고 종류도 다양한 토마토 중 눈이 간 것이 아무래도 이 사진때문이 아니였을까. 






생긴것은 베리종류와 비슷하고 맛은 토마토와 가깝다니! 왠지 더 달콤할 것 같은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비타민A와 C와 항암작용까지? 왠지 좋은 약이 될 것 같았다. 처음 방울 토마토를 키울때 자라는 높이에 당황스러웠던 기억이 떠오른다. 방울 토마토는 그냥 화분에서 아담하게 자라는 줄 알았는데... 성인 키를 훌쩍 넘기다니. 





분명 방울 토마토는 한그루 샀는데... 작년에 길렀던 방울 토마토들이 어디선가 씨앗이 발아해 자라나고 있는걸 발견하고 옮겨 심어주었다. 결국 자라나는 방울 토마토의 공간이 부족해 다시 뽑아냈지만 말이다. 





기온이 서서히 오르기 시작하자 토마토베리에 꽃이 피기 시작했다. 아마 자급자족 텃밭작물 중 가장 먼저 꽃을 피운 아이가 아닌가 싶다. 사과나무를 제외하고. 





첫 꽃은 언제나 반갑고 설레인다. 기온이 오락가락 변덕이 심해 혹시 얼어죽지 않을까 걱정도 하고 너무 일찍 꽃이 펴 벌이 오지 않으면 어쩌지 하고 혼자 걱정을 하기도 했다. 






10월 15일에 구입하여 비닐하우스에 보관해 놓고 11월 1일 흙을 채워 모종을 옮겨 심었다. 그리고 11월 6일 첫 꽃이펴고 11월 19일 열매가 달렸다. 블로그를 10월 초 막 시작하여 텃밭일기도 써볼까 싶어서 찍어놓은 사진이 도움이 되었다. 





그리고 지난 크리스마스 12월 25일 열매가 주렁주렁 열렸다. 처음에 관리가 되던 토마토베리는 내키를 훌쩍 넘었고 남편이 지지대라고 골라준 지지대는 토마토 무게에 휘청 했다. 







그리고 1월부턴 대롱대롱 달려있던 토마토베리들이 빨갛게 익어갔다.








비타민 A와 비타민 C는 토마토베리로 충족, 비타민 D는 텃밭에서 잡초 뽑으며 충족! 







이렇게나 이뻐도 될까? 요즘은 매일같이 한줌씩 토마토베리를 수확한다. 눈 뜨면 집 마당 텃밭으로가 물을 주며 하나씩 따먹고 점심, 저녁에도 수시로 보이는대로 수확해서 먹고 있다. 





1.8m는 충분히 넘는 높이로 쭉쭉 올라가는 방울토마토들. 싱싱한 열매를 주어 고마운데 토마토 퇴비를 주지못해 시름시름 앓고 있는 것 같다. 토마토 퇴비는 다음번에 따로 구입해야 할 듯 하다.






딸기같은 예쁜 빛깔의 토마토베리. 다음해 텃밭에도 넌 필수로 심어야 겠다. 일상의 비타민이 되어주어 감사한 토마토베리.




  


  1. BlogIcon Deborah 2018.05.08 12:34 신고

    우아 첫 수확이네요. 정말 뿌듯하시겠어요. 축하해요. ^^ 열매를 맺는다는건 많은 시간투자와 노력이 함께 하는군요. 어버이날 행복하게 잘 보내세요.

    • 네^^ 방울 토마토 첫 수확이 가장 행복했어요~~
      즐거운 어버이날 보내세요^^

    • BlogIcon Deborah 2018.05.09 00:52

      관리자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댓글입니다

  2. BlogIcon 소스킹 2018.05.08 17:16 신고

    와....직접 기른 토마토라니... 너무 좋은데요? ㅠㅠ
    소스킹의 로망중 하나랍니다! 자급자족의 레시피!

  3. BlogIcon 우브로 2018.05.08 21:04 신고

    우와~알록달록 토마토^^
    수확의 기쁨을 누리셨네요~
    키우는 재미도 느끼고~해피하시겠어요.

  4. BlogIcon luvholic 2018.05.08 23:34 신고

    토마토베리~ 너무 귀여워요.^^
    작년에 밭에서 방울토마토 바로 따서 먹어본 적이 있는데 정말 맛있었어요.
    항상 드실 수 있으시니~ 넘 부럽습니다 ㅎㅎㅎㅎ

  5. BlogIcon *저녁노을* 2018.05.09 05:43 신고

    우리도 토마토 심어놓았어요.
    모종사서....ㅎㅎ

    잘 보고갑니다.

    행복한 목요일 되세요^^

  6. BlogIcon 그여시 2018.05.09 09:49 신고

    저렇게 키우는게 쉽지만은 않은 일인데 대단하세요^^

  7. BlogIcon 차차PD 2018.05.09 14:17

    관리자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