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비로운 보라색을 지닌 텃밭의 보물, 자카란다 나무 키우기 


자급자족 텃밭에 새롭게 나무를 키워볼까? 


집에 내가 좋아하는 보라색 자카란다 나무를 심고 싶었다. 그러던 어느날 씨앗이 생겼다! 아보카도 씨앗도 발아시키고 망고씨앗도 발아시켰는데...자카란다 씨앗도 가능하겠지? 싶어 도전해봤다. 11월 4일 씨앗을 열니 안에 무수히 많은 씨앗들이!! 조금 징그럽기도 했지만.. 키친 타올에 올려 분무기로 물을 뿌려주었다. 





자카란다 나무는 능소화과의 잎의 키가 큰 나무로 중남미 지역이 원산지라고 한다. 흑단나무라고도 불리고 보라색 꽃이 오랫동안 피고 잎과 나무껍질은 향균작용도 한다고 한다.


높이 5~15m까지 자란다고 하니 땅에 심는건 잠시 보류. 얼마나 빨리 자랄지 궁금하기도 하다. 키친 타올이 건조한 날씨에 너무 빨리 말라버려 반 포기하는 마음으로 흙에 심어보기로 했다. 






씨앗이 더 이상 발아하지 않을 것으로 생각하고 작은 화분에 얹고 흙을 훌훌 덮어 주었다. 그래도 새싹을 보고 싶은 작은 소망에서. 그렇게 별 생각없이 발견하게 된 새싹. 11월 23일(사진기록) 수박 씨 마냥 새싹들이 힘겹고 올라오고 있는 모습이 보였다. 





하나라도 더 잘 자랐으면 좋겠다는 바람으로 매일 아침 지켜보았다. 그리고 흙을 털어 새싹 뿌리가 다치지 않게 땅에 옮겨 심었다. 깻잎 같기도 하고 래디쉬 같기도 했던 새싹. 








그렇게 옮겨 심은 자리에서 무럭무럭 자라나고 있는 자카란다 나무들. 사이사이 잘 자라지 못하는 나무들은 다시 작은 모종끼리 모아서 심어뒀다. 얼른 큰 화분들을 구입해 나무를 옮겨 뿌리가 다치지 않고 잘 자랄수 있게 해주어야겠다.


하루가 다르게 쑥쑥 자라는 자카란다 나무. 일년동안 얼마나 자랄까?




  



  1. BlogIcon _Chemie_ 2018.04.23 22:57 신고

    오 신기하네요.
    잘 자랄지 의심스러워 하면서 심었는데 이렇게 잘 자라주면 정말 뿌듯할 것 같아요.
    정말 1년 후가 궁금하네요!ㅋㅋ

    • 네~~~ 신기했어요^^
      보라빛 나무가 꼭 갖고 싶었는데 얼마나 자랄지는 모르겠지만 싹이 튼 것만해도 신기해요^^

  2. BlogIcon luvholic 2018.04.24 00:25 신고

    식물들에 이어 나무까지 키우시는군요!!!
    쑥쑥 자라나길 바랍니다~^^

  3. BlogIcon Deborah 2018.04.24 04:23 신고

    정말 신기하게 새싹이 났네요. 잘 키우시길 바래요. 큰 나무의 모습이 어떤지 궁금해요.

    • 정말 신기했어요^^;;
      씨앗으로 싹이 나는건 당연한건데 그래도 신기하더라구요^^
      잘 자라나면 종종 올릴게요^^

  4. BlogIcon 로빈M 2018.04.24 09:15 신고

    처음보는 나무에요 ㅎㅎ 보랏빛 나무라니 신기하네요ㅎㅎ

  5. BlogIcon YJay 2018.05.23 16:03 신고

    안녕하세요. 시드니에서 자카란다를 보고 처음 와 했던 기억이 나네요. 꼭 성공하시길 바래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