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다낭 한식 맛집 4



베트남 한달살기중 7박8일정도 머물었던 다낭 여행, 틈틈히 한국 식당을 들렀다. 장기간 여행에선 한국 식당만큼 반가운 곳도 없다. 그 중 맛있게 먹었던 한국 음식도 같이 올려본다. 


※부부노마드 입맛 기준의 맛집입니다





베트남 다낭 한식 맛집 No1. 중식당(?)


짜장면 짬뽕만큼이나 반가운 한국 중식당이 있을까?!! 택시기사를 동원해 어렵게 찾고 또 찾아서 헤매고 전화로 물어보고 다니며 찾은 식당이다. 우리가 주소를 보고 찾아간 곳에선 이미 경험이 많은지 밑으로 쭉 내려가 보라고 하시길래 내려가다 찾은 중식당! 보물같은 식당이다. 


짜장면과 짬뽕을 주문해서 맛있게 먹었다. 술 마신 다음날 해장으로 짬뽕만큼 좋은게 또 있을까. 어렵게 찾은 식당인데 이름을 잊어 버렸다. 







베트남 다낭 한식 맛집 No2. 삼원가든 근처 식당



점심시간 땡볕에 걸어다니며 한국 식당을 찾아 해매다 발견한 한식당이다. 작은 식당이였는데 위치는 알겠지만 이름을 모르는... 바로 포스팅을 하지 않아 이렇게 된 듯 하다. 위치는 알라카르트 호텔에서 삼원가든을 향하는 그 거리에 위치해 있다. 더 위쪽으로 가면 노니 전문점이 있고 삼원가든 근처 식당이다. 낚지 볶음과 된장찌개를 주문했는데 모두 꿀맛이었던 맛집이다. 매콤한 낚지 볶음과 집밥 느낌의 상차림도 너무 좋았다. 





베트남 다낭 한식 맛집 No3. 한식 고기구이



쇼핑센터에서 한번, 반다호텔 옆에 위치한 곳에 한번 다녀왔던 한식 체인점 고기구이. 한국 바베큐 레스토랑 체인점이였는데 베트남 큰 외식업체 소속 프렌차이즈라고 한다. 베트남 오너- 한국인 매니져를 두고 베트남 전 지역으로 계속해서 늘어나고 있는 프렌차이즈라고. 그러고 보니 쇼핑센터마다 입점되어 있는 것 같다. 훠거, 회전스시 뿐만아니라 다양한 요리를 모두 한 기업에서 하고 있다니 베트남의 백종원이 아닐까?





처음엔 들러 바베큐를 먹었고 두번째는 간단하게 돌솥비빔밥과 된장찌개를 먹었는데, 체인점이여서 빠르게 나왔고 무난하게 한끼 식사로 나쁘지 않았다. 나중에서야 알게된 사실이지만 다낭에도 정말 많은 한국식당이 있었다는 것을... 






베트남 다낭 한식 맛집 No4. CK 뷔페 레스토랑


여행 중 합류한 아빠와 함께 호이안으로 향하던 중 들렀던 CK뷔페 레스토랑. 한식 뷔페 레스토랑이고 한국주인께서 일일히 관리하고 계시는 것 같았다. 호이안으로 가는 단체관광 버스들이 모두 들르는지 단체 손님으로 북적였다. 단체 손님이 아닌 사람은 우리뿐. 


아빠가 가장 맛있게 먹었다고 한게 이 집의 비빔밥이였는데, 돌이켜 생각해보면 베트남 음식들이 입맛에 맞지 않으셨던게 아닐까 싶다.ㅠㅠ 다낭에서 호이안 혹은 호이안에서 다낭으로 이동 중 들리기 좋은 한국 식당이다. 


  


  1. BlogIcon _Chemie_ 2018.04.03 02:23 신고

    오 다낭에는 짧은 여행으로만 갔어서 한국음식이 그립지는 않았는데 오래 머무는 한국 사람들에게도 아쉽지 않도록 한식당도 꽤 여럿 있네요!
    생각보다 다양한 것 같아서 놀랐어요ㅋㅋㅋㅋ

    • 네~~^^ 생각보다 많은 한국식당이 있더라구요~~
      또 그만큼 한국관광객이 굉장히 많았어요^^ 아마 패키지 투어를 가면 하루 이틀은 한국음식을 먹지 않을까 싶어요^^

  2. BlogIcon 로빈M 2018.04.03 09:47 신고

    맛있는 한국식당이 많아서 부럽습니다 ㅠㅠ

  3. BlogIcon 우브로 2018.04.04 09:18 신고

    고기구이가 윤기가 좔좔~정말 맛있겠어요.
    비빔밥도 먹으니 채소도 넉넉히 드시고 영양 최고네요^^
    건강한 식단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