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하노이 맛집 리스트 TOP8



베트남 한달살기 중 6박7일정도 머물었던 베트남 북부이며 베트남의 수도인 하노이에서 가 본 맛있었던 곳을 적어보려 한다. 중부 음식을 워낙 맛있게 먹었던 터라 기대는 없었지만 하노이 음식들도 대부분 맛있었다! 특히 분짜와 분보남보는 사랑이었다. 


※부부노마드 입맛 기준의 맛집입니다





베트남 하노이 맛집 No1. 콩카페 Cong Caphe



베트남 다낭에서도 두번이나 갔지만 어김없이 생각나는 시원한 코코넛 커피로 또 다시 하노이에서도 들렀다. 특히 하노이 성요셉성당 바로 옆에 위치하여 관광객들도 많고 성당을 바라보며 마시기도 좋았다. 작은 테이블과 캠핑 의자 같은 작은 의자와 군부대 느낌의 이 카페를 볼때마다 "한국에서도 이런 카페 컨셉이 잘 먹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시도때도없이 등장하는 우리 부부의 장사 혹은 비지니스 이야기는 결국 "우리 디지털 노마드가 꿈이잖아? 하지말자!" 로 마무리가 된다. 어짜피 할 생각도 없으면서 말이다. 이런 소소한 주제들이 있기에 우리 부부의 수다는 끝이 없이 이어진다. 


아! 결국 콩 카페의 코코넛 커피는 언제 먹어도 맛있는 중독성있는 커피라는 것이다. 






베트남 하노이 맛집 No2. 브레드 반미 힙 Bread Bami Hipp



베트남 반미는 베트남식으로 만든 바게트 사이에 다양한 재료들을 넣어 먹는 샌드위치다. 고수와 소세지 달걀 등 지역별로 스타일도 다양하다. 코코넛 커피와 포장해 온 반미를 함께 먹으니 꿀 맛이다. 가격도 2천원 미만으로 속재료를 선택할 수 있다. 정말 맛있게 먹었던 반미는 간식으로 추천하는 음식이다. 아침으로 간단히 먹어도 좋을 것 같다. 


고수와 고추가 곁들여진 샌드위치, 이색적이지만 정말 맛있다. 





베트남 하노이 맛집 No3. 분짜 닥킴



하노이 음식이라고도 불리는 분짜는 하노이에서 정말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음식이 아닐까? 오바마식당을 가려다가 분짜닥킴으로 왔다. 분짜 닥킴에서 세트 메뉴를 시키니 분짜와 짜조, 쌀국수를 바로 내주었다. 분짜도 사랑, 짜조도 사랑입니다. 튀김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짜조를 싫어하는 사람은 없을거라고 본다. 






베트남 하노이 맛집 No4. 뉴데이 레스토랑 New Day Restaurant



하노이에 있는내내 머문 숙소 본셀라 호텔에서 추천해준 레스토랑 중 한 곳, 뉴데이 레스토랑. 다른 레스토랑보다 비교적 멀끔한 시설과 한국어로 준비된 메뉴판이 있었다. 한국분들이 많이 찾는 곳일까? 


전날 먹은 분짜닥킴의 분짜를 상상하며 주문한 분짜는 정말 맛이 없었지만, 남편이 주문한 반찬과 국과 고기 한세트는 정말 맛이 괜찮았다. 호주에선 깡꿍(?)이라고 미나리 같은 나물도 정말 맛있었고 두부와 고기도 한끼 식사로 부족함이 없었다. 


어느 레스토랑이든 시그니쳐 메뉴를 먹는게 가장 좋은 선택이지 않을까?^^







베트남 하노이 맛집 No5. 카페 딘 Cafe Dinh



베트남 하노이에서 꼭 가보아야 한다는 오래된 카페 "카페 딘". 호안끼엠을 바라보고 있는 작은 카페를 가는 길을 찾느라 조금 헤맸다. 분명 밖에서 바라볼땐 저 곳이 카페인 것은 알겠지만 올라가는 길을 찾지 못했던 것이다. 베트남 사람들에게 물어 건물안으로 들어가 찾아온 카페는 정말 특별했다. 


베트남의 오랜 세월을 느낄 수 있었다고 해야할까? 에그 커피와 연유커피를 하나씩 주문했다. 진한 달걀을 넣은 커피는 왠지 우리나라 다방 느낌도 났고 현지인들도 많이 보였다. 


이 곳에서 만난 호주 할아버지와 앉아 이야기를 나누었다. 여행지에서 여행객과 이야기를 나눈다는 것 또한 소소한 즐거움이다. 할아버지는 호주가 추워져서 여행을 왔는데 당신의 와이프는 습하고 더운 베트남을 싫어하여 결국 할아버지 홀로 여행중이라는 이야기였다. 근데 생각보다 너무 더운 더위에 힘들다는 이야기로 마무리 되었다. 그리고 카페 테라스 창살 사이로 베트남 사람들의 오토바이 운전 스킬과 호안끼엠 호수도 잊지 못할 것이다. 






베트남 하노이 맛집 No6. 분보남보 Bun Bo Nam Bo



베트남식 비빔국수라고 해야할까? 따뜻한 비빔 쌀국수는 자극적이지 않게 건강한 맛이었다. 한 그릇을 먹고도 또 생각났던 분보남보. 아삭한 숙주의 식감도 좋았지만 술을 마신후에 먹기도 좋아 보였다. 하노이를 다시 간다면 가장 먼저 찾을 것 같은 곳이다. 





베트남 하노이 맛집 No7. 베트남 스트릿 바베큐



하노이 맥주거리에 오후가 되면 바베큐 레스토랑들이 길가에 쭉 늘어서 있다. 저녁에 맥주만 마셨던 그 곳을 낮시간에 찾았다. 그리고 사람들이 옹기종기 앉아 있는 바베큐 레스토랑에 앉았다. 낮에 맥주에 베트남식 바베큐라니 여유롭고 즐거운 시간이다. 양념된 고기와 야채를 듬뿍 가져다 주셨고 베트남 바게트도 가져다 주셨다. 바게트에 올려 샌드위치로도 먹고 빵을 좋아하는 나에게도 고기를 좋아하는 남편에게도 즐거운 식사였다. 






베트남 하노이 맛집 No8. 피자 4피스 Pizza 4P's



베트남 음식도 좋아하지만 내가 좋아하는 음식인 피자는 여행 중 빠질 수 없는 메뉴다. 화덕피자를 먹기위해 찾은 4피스 피자는 인테리어도 고급 레스토랑만큼 멋있었고 이미 예약이 만석이여서 기다려야 했다. 식사 한끼라고 생각하고 허름한 차림으로 찾은 내가 조금 민망할 정도로 예쁘게 차려입은 손님이 많았던 곳이다. 


오랜만에 화덕피자라니 괜히 설레었다. 먼저 주문한 바질파스타와 피자, 맥주와 함께 먹으니 기분까지 좋아졌다. 





먹다보니 더 먹고 싶어 욕심을 한판 더 추가했다. 화덕피자여서 얇은 도우로 기분좋게 배를 채웠다. 베트남 젊은이들이 데이트 장소로 많이 찾는 곳인 것 같다. 베트남 음식이 질릴때 가면 좋은 곳, 친구들과 분위기 내기 좋은 곳! 


  


  1. BlogIcon bin's 일상생활 2018.03.16 19:15 신고

    맛집리스트 잘 봤어요! 언젠가 하노이에 가면 카페랑 반미집은 꼭 가봐야겠네요ㅎㅎ

  2. BlogIcon luvholic 2018.03.16 22:54 신고

    보물같은 포스팅이네요 *_*
    거꾸로..이 포스팅을 보니 하노이 꼭 한번 가봐야겠어요~~~
    특히 분보남보 너무 궁금하네요!!!!
    베트남 커피도 최고지용 ㅎㅎㅎ

    • 말씀 감사합니다^^;;
      저도 포스팅을 쓰면서 다시 하노이가 그리워졌어요~~ㅠㅠ
      즐거운 주말 보내세용~~~

  3. BlogIcon 여행중 2018.03.16 22:59 신고

    이번달 말에 하노이에 갈것같은데 잘 참고해야겠어요!! 잘 보고 갑니다 :)

    • 쿠알라룸푸르에서 하노이로 가시나요?^^
      부럽습니다!!!
      맛있는 음식 많이 챙겨드시구 올려주세요~~~

  4. BlogIcon Deborah 2018.03.17 14:05 신고

    맛난 음식의 행렬이네요. 배가 고파집니다. ㅠㅠ

    • Deborah님도 베트남 음식 좋아하시나봐요^^
      저도 배고픈 주말 아침입니다~~~
      즐거운 주말 보내세용^^

  5. 2018.04.04 20:58

    비밀댓글입니다

    • 2018.04.05 21:55

      비밀댓글입니다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