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호치민 한식 맛집 TOP4



베트남 한달살기에서 일주일정도 머물었던 호치민에선 한국보다 더 맛있는 보석같은 한식당들을 찾을 수 있었던 것 같다. 한국 교민이 많이 모여 사는만큼 한국음식도 다양하고 맛집도 비교적 찾기가 쉬웠다. 특히 한인들이 모여사는 푸미흥에 머무는 동안 한식에 푹 빠질 수 있었다. 여행의 마지막이 호치민여서 더욱더 한국 음식이 생각났던것이 아니였을까. 


※부부노마드 입맛 기준의 맛집입니다





베트남 호치민 한식 맛집. 유천 칡냉면



사계절 더운 호치민에선 우기와 건기가 존재할 뿐 항상 덥다. 이런 지역에서 4계절 즐기기 좋은 메뉴 냉면, 스카이 가든 3차에 머물면서 걸어서 유천 칡냉면을 찾아 한참을 해맸다. 더운 날씨 땡볕에 걸어 다니는 사람이 없는 것이 정상인 듯 했다. 한국에서 먹은 냉면보다 더 맛있었던 냉면 한끼로 시원하게 더위를 날릴 수 있었다. 맛있게 냉면을 먹고 택시로 이동! 






베트남 호치민 한식 맛집. 푸미흥 아티산



푸미흥 맛있는 빵집으로 통한다는 아티산. 호주에선 먹기도 힘든 다양한 종류의 빵들이 있었다. 한두번 더 올수 있을 것 같아 많이 구입하지 않았는데 그 점이 조금 아쉽다. 다양한 빵들을 먹어볼 수 있는 점도 좋았고 빵도 정말 맛있었다. 간식으로 추천! 





베트남 호치민 한식 맛집. 맛찬들


호치민 한인타운 푸미흥에 위치한 코리안 바베큐 맛집 맛찬들. 한국 부럽지 않은 한상차림에 숙성 고기까지 완벽했던 곳이다. 깔끔함과 친절한 직원들도 한몫하는지 한국분들로 북적였던 곳이다. 삼겹살, 항정상 모두 맛있었다. 남편이 매우 만족했던 맛집!








베트남 호치민 한식 맛집. 오! 감자탕(?)



컨디션이 좋지 않았던 어느날 아침으로 꿀맛이었던 감자탕 맛집, 오! 감자탕. 푸미흥 스카이가든 3차 아래에 위치해 있다. 감자탕도 맛있었지만 시원하고 달달한 깍둑이도 정말 맛있게 먹었던 곳이다. 얼큰한 감자탕이 다시금 생각난다. 해장으로도 점심 저녁 한끼로도 좋을 것 같다. 





베트남 호치민 한식 맛집. 손만두



호치민 푸미흥 스카이가든 2차에서 3차로 가는 길 작은 상점, 한국 아저씨께서 손만두를 직접 빚고 계셨다. 손만두가 너무 먹고 싶어 늦은 시간 야식셔틀로 남편이 포장해다 준 손만두. 가게 상호명은 정확히 모르겠지만 노릇노릇 구운 만두가 정말 맛있었다. 김치만두와 고기만두, 그리고 한국배도 사다준 남편에게 고마운 추억까지 만두와 함께 새록새록 떠오른다. 






베트남 호치민 한식 맛집. 진순대



호치민 시티에 위치한 순대 맛집 진순대. 두번이나 들른 유일한 맛집이 아닐까 싶다. 순대와 막걸리를 좋아하는 내게 완벽한 장소였다. 숙소에서 걸어서 25분정도 거리임에도 찾아갔다. 순대국밥을 먹으러 가는길 야시장 구경도 호치민광장 구경도 즐거웠다. 국밥이 땡기거나 순대가 땡길대 가기 좋은 곳! 






베트남 호치민 한식 맛집. 조선면옥


호치민 푸미흥 중심에 위치한 냉면 맛집 조선면옥. 살얼음 동동 갈비와 함께 나오는 냉면과 비빔냉면을 시켰다. 둘다 정말 맛있었다. 더운 날씨에 냉면만큼 더위를 시켜줄 수 있는 음식이 있을까. 베트남에 살았으면 일주일에 한두번은 챙겨먹을 메뉴가 아닐까. 호치민에서 보내는 동안 대부분 한식을 먹었지만 절대 후회하지 않았다. 다시 호치민을 찾게 된다면 베트남 맛집과 한국 맛집을 조화롭게 다녀봐야겠다. 


언제 또 갈수있을까?


  


  1. BlogIcon bin's 일상생활 2018.04.01 17:23 신고

    저 곳이 베트남인지 한국인지 의심스러울만큼 한식들이 너무 휼륭하고 맛나 보이네요ㅋㅋ 비쥬얼이 환상입니닼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