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광장시장 먹거리 투어



어느 나라, 어느 지역을 가보아도 항상 꿀재미는 시장투어다. 먹고 마시고 사람 구경까지 덤으로 삶을 체험할 수 있는 가장 멋진 여행 장소이다. 그러하여 이번 목적지는 광장시장으로~! 





#광장시장 순희네 빈대떡


언니동생과 함께 광장시장으로 향했고, 먹거리투어의 첫 시작은 빈대떡이였다. 광장시장 빈대떡으로 유명한 순희네 빈대떡으로 자리를 잡았다. 내가 가장 좋아하는 막걸리와 함께 먹을 생각에 떨렸지만... 2:1로 막걸리 마시기는 실패로 돌아갔다. 에피타이저로 입맛을 돋구기에 안성맞춤이였던 메뉴지만 마지막으로 막걸리와 함께 먹으면 훨씬 좋았을 것 같은 아쉬움이 남았다. 









#광장시장 마약김밥


코너에 위치한 마약김밥만 판매하는 곳으로 찾아왔다. 간단히 앉아서 먹을 수 있게 자리도 마련되어 있었다. 처음 맛보는 마약김밥은 정말 중독성이 강한 김밥이였다. 혼자 거뜬히 3인분은 먹을 수 있을 것 같았다. 마약김밥 2개로 3명이 나눠먹고 잠시 고민 후 다른 먹거리를 위해 자리를 이동하기로 했다. 광장시장에서 판매하는 반찬들도 정말 먹음직스러웠다. 역시 시장의 묘미란~ 





#육회 자매집


광장시장 먹거리 중 맛 좋다는 육회집으로 향했다. 육회자매집은 광장시장내에 1,2,3호점이나 있다고하니 육회로 나름 인기가 많은 곳인가 보다. 육회와 함께 소고기 무국을 내어주셨다. 육회도 맛있었지만 이 소고기 무국도 진국이었다. 여긴 왠지 자리잡고 여유롭게 술 한잔 곁들이고 싶은 곳이다. 









#떡볶이순대


해이 저물수록 오후부터 붐볐던 관광객들이 더 많아졌다. 하지만 마지막 아쉬운 마음으로 분식으로 마무리하고 가기로 했다. 항상 눈으로 보기에 매콤해 맛있어 보였던 빨간 떡볶이와 도톰한 순대! 하지만 광장시장에서 가장 실패한 메뉴였다. 생각보다 맛있지 않았던 떡볶이와 냄새가 심했던 순대. 왠만해서 음식을 남기지 않는데 거의 먹지 못하고 돌아왔던 유일한 실패 메뉴였다.  


소화를 시키려고 동대문으로 이동~ 하루종일 시장에서 먹고 구경하다보니 어두운 밤이 되었다. 해는 저물었지만 도시는 더 화려하게 빛났다. 체력이 따라주지 않아 피곤했지만, 굉장히 만족스러운 먹거리 투어였다! 




 


  1. BlogIcon 글쓰는 엔지니어 2018.11.17 16:06

    관리자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댓글입니다

  2. BlogIcon 호도깍이 2018.11.19 19:58

    관리자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