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급자족 텃밭

텃밭의 소중한 의미, 사과 나무 키우기 (핑크레이디, 로얄갈라 사과 꽃) Pink Lady& Royal Galla

by 부부노마드 부부노마드 2018. 3. 31.


텃밭의 소중한 의미, 사과 나무 키우기 


작년에 사과나무를 두 그루를 집으로 데려왔다. 한 그루는 핑크레이디, 그리고 한 그루는 로얄 갈라. 개인적으로 로얄 갈라를 더 맛있게 먹곤 하는데, 구매한 진정한 이유는 그리운 가족이 생각날때마다 바라보기 위함이었다. 봄이면 예쁜 사과 꽃을 그리고 운이 좋으면 사과 수확도 할 수 있겠지 싶어 심은 사과나무는 가지치기를 하지 않았더니 위로 금세 쑥쑥 성장했다. 





봄이 왔어요. 봄에만 볼 수 있는 예쁜 사과 꽃이 봄이 왔음을 먼저 알려 주었다. 하루가 다르게 활짝 피는 사과 꽃이 참 예뻤다. 꽃을 보고 열매를 볼때마다 심길 잘했다는 생각이 든다. 









나이가 먹으면 사진첩에 꽃 사진과 풍경사진이 늘어난다고 하는데 벌써 내가 그럴 나이인가 싶다가도 보면 어느새 사진을 찍고 있다. 예전엔 사과 꽃이 이렇게 예쁘고 아름다운줄 몰랐다. 그 동안 무심하게 살아온것 같기도 하고, 지난 시간이 그립기도 하다.









아직도 벌레를 보고 혼자 놀라기도 하고 소리치기도 하지만 이전만큼은 아니다. 1년후, 2년후에는 좀 더 텃밭가꾸기에 배태랑이 될 수 있으려나? 매년 예쁜 사과 꽃을 바라볼수 있는 것만으로도 행복하다. 




  


댓글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