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달살기 여행/베트남

베트남 하노이 한식 맛집3> 고궁, 삼원 가든, 등촌칼국수

by 부부노마드 부부노마드 2018. 4. 3.



베트남 하노이 한식 맛집 3



베트남 한달살기에서 일주일정도 머물었던 하노이 일정 중 많지 않았지만 맛있는 한식당을 찾을 수 있었던 것에 감사하다. 호치민보다는 적은 교민수이지만 그래도 많은 교민이 거주하고 있고, 삼성 등 많은 기업들 주재원이 머물고 있어서 인지 한국식당들도 많았다. 택시를 타고 한인타운에 직접가서 맛 본 추억도 잊지 못할 것 같다. 



※부부노마드 입맛 기준의 맛집입니다





베트남 하노이 한식 맛집 No1. 고궁



하노이 올드타운에서 머무는동안 영화관을 찾아 택시를 타고 가다가 내린 경남 랜드마크 72. 빌딩내에 왠만한 한국식당과 병원, 카페, 빵집이 모여 있는 랜드마크 였다. 그 중 입구를 찾지못해 해매다 찾아간 한식당 고궁. 한식 맛집임을 자랑하는 것이 문 앞에 붙어 있었고, 보기드물게 깔끔한 식기도 눈에 들어왔다. 





점심에 들러 수육과 청국장을 시켰던가, 반찬도 푸짐하게 내어주셨다. 따끈한 달걀찜이 얼마만인지 정갈한 한상차림에 감동 받았다. 하노이에 살고 있다면 외국 친구를 데리고 가고 싶은 한식당이랄까.








베트남 하노이 한식 맛집 No2. 삼원가든



하노이 도심에 머물면서 한식당을 찾아 택시를 타고 또 이동했다. 한국 분위기를 물씬 느낄 수 있는 고깃집 삼원. 달래 김치가 정말 맛있어 몇 번을 리필해 먹었는지. 남편은 소주, 난 막걸리를 각 1병씩 하며 맛있게 바베큐를 즐길 수 있었다. 고추장 찌개(?)도 곁들이며 기분 좋은 저녁을 보냈다. 소고기- 돼지고기- 대창까지.








베트남 하노이 한식 맛집 No3. 등촌 칼국수



하노이 올드타운 중심, 호안끼엠을 바라볼 수 있는 높은 건물에 커다랗게 적힌 등촌 칼국수를 보고 저녁을 먹기위해 들렀다. 야외 좌석에 앉아 호안끼엠 호수를 바라보며 먹었던 등촌 칼국수가 기대 이상으로 맛이 좋았다. 전문점에선 그 메뉴를 시켜야 하는게 옳다고 또 다시 생각이 들었던 칼국수 맛집. 



  


댓글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