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nimal Life

자급자족 미니멀 라이프와 한달살기 여행을 이야기 하는 부부노마드 입니다. 반가워요!

자급자족 텃밭

2021년 자급자족 텃밭, 패션후르츠(백향과) 수확/효능

부부노마드 부부노마드 2021. 3. 1. 13:27
반응형

 

2021년 자급자족 텃밭,  패션후르츠(백향과) 수확 

정말 오랜만에 부부노마드 자급자족 텃밭 이야기다. 오랫동안 번아웃되어 블로그는 쳐다보지도 못한 채 시간만 흘렀는데 다시 부부노마드의 추억거리를 보며 수확한 패션후르츠를 올려본다. 

 

올해는 예전과 다르게 텃밭도 잘 가꾸지 못했지만 한 자리에서 꽃이 지고 피며 제 스스로 자라나 열매를 맺은 유일과 과일 패션후르츠. 혼자 스스로 자라나는 것만 보아도 치유와 힐링이 된다. 

 

주렁주렁 매달린 열매는 두고 떨어진 패션후르츠만 일부 주워왔다. 언제 떨어졌는데 관심도 없었는데 하만터면 소중한 열매를 맛볼 기회를 놓칠 뻔! 

 

 

안녕, 패션후르츠

 

다양한 텃밭 작물에 도전해 보아도 패션후르츠만큼 저절로 잘 자라는 애들도 드문것 같다. 패션후르츠... 한번 보자.

 

패션프루츠, 패션후르츠, Passion fruit는 시계꽃과의 열대과일 이라고 한다. 반을 잘라 씨와 주변을 둘러싸고 있는 젤리 상태의 과육을 먹는 것인데 단맛과 신맛이 강하다. 독특한 것이 패션후르츠의 이름은 과실의 여러 부위가 그리스도의 십자가 수난=the Passion을 상징하는 모양을 하고 있어 기독교 선교사들이 붙인 이름이라고 한다. 패션후르츠의 다섯 개의 수술은 그리스도의 상처, 세계의 암술대는 그리스도를 십자가에 박은 세 개의 못을 상징한다고. 

 

패션후르츠의 이름은 이렇게 탄생되었지만 과육은 정말 영롱하게 아름답기도 하고 어떻게 보면 징그럽기도 하다. 

 

 

 

마켓에서 사먹은 패션 후르츠도 이렇게 과육이 가득 들어 있는 경우는 드물었는데!! 무게가 나간 이유가 있었다. 알차게 꽉 차 있던 패션후르츠. 이 열매의 효능도 대단하다고 하는데 특히 여성들에게 좋아 여신의 과일이라고도 부른다고. 

 

패션프루츠, 패션후르츠, Passion fruit 효능 

-피부 미용과 노화방지에 효과 좋은 에스트로겐이 풍부 (석류의 5배)

-활성산소에 맞서 항산화 작용이 뛰어나 피로 회복에 좋다.

-칼륨이 풍부해 몸 속 노폐물과 나트륨을 배출시켜 붓기 제거에 탁월하다. 

-심이섬류가 풍부해 변비해소에도 도움을 준다.

 

 

패션후르츠는 먹고 난 껍질은 어디 사용할 곳이 없는지 찾아보던 중 껍질은 잘 말려 티로 마신다는 글을 보고 밥을 짓는데 올려 보았다. 흰쌀과 현미를 섞어 불린 쌀 위에 껍질을 썰어 동동. 영양소가 있을지 모르겠지만 우선 도전. 

 

패션후르츠 밥 후기-  향은 나지만 크게 매력을 느끼지 못해 생과육을 열심히 먹기로 했다.

 

항상 같은 자리에서 잘 자라나고 열매도 가득 맺어줘 너무나 감사한 패션후르츠. 

이것이야말로 자급자족 텃밭.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