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nimal Life

자급자족 미니멀 라이프와 한달살기 여행을 이야기 하는 부부노마드 입니다. 반가워요!

자급자족 텃밭

자급자족 텃밭 근황 (무화과, 패션후르츠, 만다린 나무, 도토리 나무)

부부노마드 부부노마드 2021. 3. 19. 15:26
반응형


자급자족 텃밭 근황

무화과나무, 패션후르츠 나무, 만다린 나무, 도토리나무, 토마토, 파


우리 집 텃밭은 나의 보물 창고. 다양한 작물들이 자라나던 공간이었다. 이 말이 과거형인 것은 최근 몇 회 동안 어떤 작물도 키우지 못했기 때문이다. 씨앗을 심을 시기 봄에 항상 장기 여행을 떠나 시기가 맞지 않았기 때문이다. 

 

하지만! 끝까지 잘 살아남아 자생하는 작물들이 있어 감사함에 써보는 자급자족 텃밭 일기. 

 

 

 

안녕, 반가워! 방울 토마토!!

 

저절로 흙 어딘가에 떨어져 있던 열매의 씨앗이 해를 넘기고 자연적으로 파종(?) 된 방울토마토다. 방울토마토도 종류별로 키워봤는데 정말 이만한 작물이 없다. 샐러드, 과일의 재료로 건강한 열매를 무한하게 주었던 방울토마토. 

 

파종시기가 지나 늦게 싹을 틔워서인지 날씨가 이상했던 탓인지 많이 자라지 못해 열매를 수확하지 못했지만 그래도 감사해. 

 

 

 

자급자족 텃밭의 보물, 파

 

파를 정말 많이 구매하는 편인데 아마 장보기 영수증에서 10% 이상의 비중을 차지하지 않나 싶다. 파를 구매해 뿌리를 흙에 잘 심어주었는데 잘 자라지 않아 아쉬움이 있다. 그래도 이만큼이나 자랐네! 

 

 

자급자족 텃밭, 집에서 파 키우기 Spring onion

파 Spring onion 키우기 자급자족 텃밭에서 큰 몫을 하고 있는 우리 집 파!! 쪽파라고 할까..? 대파는 아닌 것 같지만, 점점 커진다. 사실, 파는 마트에서 구입해서 먹고 뿌리부분만 심기 시작하면서

bubunomad.com

 

 

앉은뱅이 무화과나무

 

꽤 어마어마한 높이로 자라난 무화과나무에 지난해 굉장히 많은 열매를 맺었다. 무화과나무를 심고 몇해가 지나서야 맛 볼수 있는 기회였는데... 태풍으로 가지가 꺽이는 바람에 열매들에 병이 생겨 버렸다. (정확한 이유는 모르기에 추측)

 

비싼 무화과는 잘 익어가다 말라버렸고 남편이 높이 자란 무화과 나무를 잘라내고 앉은뱅이 나무로 만들어 버렸다!!! 오 마이 갓! 

 

 

무화과 나무 키우기 Fig (부제: 꽃이 피지 않아 무화과?)

무화과 Fig 나무 키우기 무화과를 키워볼까 하는 생각은 해본적이 없다. 몇년 전 부터 무화과의 맛에 빠졌는데, 무화과의 가격과 흔치 않은 것에 조금 아쉬웠더랬다. 그런데 친한언니로부터 무화

bubunomad.com

 

 

만다린 나무 두 그루. 다른 종류의 열매 나무다.

 

의외로 키우기 어려운 과일나무. 열매를 맛보기 힘든 만다린 나무라 불러야 하나...? 옆집에 오렌지 나무는 풍년인데 우리 집은 잎만 무성하다. 그냥 심어 놓는다고 열매를 맺는 것이 아님은 분명하다. 

 

 

 

만나서 반갑습니다~♪ 우리는 도토리입니다! 

 

오랜만에 쓰는 텃밭 일기가 괜스레 신이 난다. 우리 집 주 테러범, 당최 답이 없는 도토리 나무다. 정확히 이야기하면 옆 집의 나무인데... 모든 나뭇잎을 우리집 텃밭에 눈처럼 쌓아주는 마음에 들지 않는 존재다. 가을이 되면 낙엽과 더불어 도토리 열매도 함께 준다. 도토리 열매는 아직 무언가에 유용하게 쓴 적이 없는 우리에겐 일거리를 쌓아주는 테러범... 같은 존재의 근황도 더불어 적어 본다.

 

 

 

담장에 만개한 패션후르츠 나무.

 

패션후르츠의 여리여리한 한그루가 얼마나 많은 열매를 선물해주는지 경험하는 요즘. 정확히말하면 물을 따로 주는 것도 아니기에 자생 중이라고 하는 것이 맞는 듯하다. 처음 구매한 패션후르츠 나무 심은 편은 아래에. 

 

 

자급자족 텃밭, 패션푸르츠 키우기 Passionfruit

자급자족 텃밭, 패션푸르츠 키우기 자급자족 텃밭에 새로 온 나무. 패션푸르츠 나무. 지난해 10월 초 모종을 구입하면서 그냥 키워보고 싶은 마음에 구입했다. 잘 키울 수 있을까 우려는 되었지

bubunomad.com

 

싱그러운 패션후르츠 열매 좀 보시래요. 색도 아주 이쁘게 나고 있다. 색뿐만일까. 열매 속은 얼마나 꽉 찼게요~~! 정말 묵직하다. 돈 주고도 사 먹을 수 없는 맛이다.

 

감사해 정말 감사해! 

 

 

패션후르츠청 (백향과청) 수확/패션후르츠 껍질청, 퓨레 만들기

패션후르츠 청 (껍질) / 패션후르츠 티 만들기 passion fruit 어제는 하루종일 비가 내리더니 오늘은 꽤 날씨가 좋았다. 오늘은 따라따라따~ 패션후르츠 청을 만드는 날! 이제 여름이 지나 가을로 접

bubunomad.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