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nimal Life

자급자족 미니멀 라이프와 한달살기 여행을 이야기 하는 부부노마드 입니다. 반가워요!

자급자족 텃밭

패션후츠르, 백향과 껍질 차 만들기

부부노마드 부부노마드 2021. 3. 20. 13:31
반응형


패션후르츠/패션프루츠/백향과 껍질 티 만들기

Passion Fruit


영양가 가득한 패션후르츠 열매 활용해 껍질로 무엇을 할까 고민하던차에 깨끗하게 세척한뒤 잘말려 패션후르츠 티를 만들기로 했다. 1차 잘 말려둔 티를 한잔 우려내어 맛보았다. 음~ 껍질까지 활용할수 있다니 만능 열매다.

 

 

 

우리집 텃밭 효자 작물 패션후르츠를 어떻게 온전히 활용할 수 있을까 검색하다 여러가지로 활용을 해보았는데...

 

1) 패션후르츠 껍질을 잘라내어 밥을 짓다

2) 패션후르츠 껍질에 설탕을 1:1로 넣어 패션후르츠 껍질청을 만든다

3) 패션후르츠 껍질을 잘 말려 차로 우려 마신다

 

 

 

패션후르츠청 (백향과청) 수확/패션후르츠 껍질청, 퓨레 만들기

패션후르츠 청 (껍질) / 패션후르츠 티 만들기 passion fruit 어제는 하루종일 비가 내리더니 오늘은 꽤 날씨가 좋았다. 오늘은 따라따라따~ 패션후르츠 청을 만드는 날! 이제 여름이 지나 가을로 접

bubunomad.com

 

사진도 깨알같이 예쁘게 찍어준 남편의 사진. 좋다 좋아. 

처음으로 잘 말려둔 패션후르츠 티를 시음하는 날! 

 

 

 

라탄 접시에 잘 말려둔 껍질을 소량 도자기 컵에 넣고 우려 잘 우러날쯤 껍질을 건져내고 티를 한잔 내렸다. 

패션후르츠 껍질로 만든 차의 맛은 달달한 숭늉의 맛. 달콤한 패션후르츠의 향이 은은하게 나면서 맛은 구수한 맛이랄까?

 

 

패션후르츠 차를 한잔 마시니 제법 만족도가 높아 다시 2차로 과육은 맛있게 먹고 껍질을 해에 잘 말려두는 중! 

 

패션후르츠 껍질까지 사용할 수 있는지 몰랐는데 남편의 아이디어와 검색으로 다양하게 과일 전체를 잘 사용하고 있다. 남편 덕분에 소소한 일상이 깨알같이 재미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