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nimal Life

자급자족 미니멀 라이프와 한달살기 여행을 이야기 하는 부부노마드 입니다. 반가워요!

자급자족 텃밭

텃밭 재배 일지, 가지 수확과 가지 밥 짓기 (eggplant)

부부노마드 부부노마드 2021. 3. 22. 20:15
반응형


보랏빛 가지 수확 후 가지 밥 짓기

eggplant


보랏빛 예쁜 가지를 재배하고 수확할 일기. 두 종류의 가지를 재배했는데 하나는 기다랗고 하나는 동그란 모양의 가지다. 

 

긴 보라색 가지는 (long purple/violette) 사전에 검색해보니 원산지가 일본이라고 한다. 또 타원형처럼 길쭉한 이 가지는 바르 방탄 보라색 가지 (black barbentane)라고 불린다고 한다.

 

그 외에도 보라, 희색 줄무늬 가지, 미니 가지, 달걀 모양 흰색 가지, 태국 가지, 커밋 가지, 태국 옐로 가지 등 다양한 가지의 종류가 있다는 사실도 가지의 종류를 검색하다 알게 되었다. 신기해! 일반적인 길쭉한 가지만 가지인 줄 알았지. 

 

 

 

바르방탄 보라색 가지 (black barbentane)

 

가지는 볶음, 튀김으로도 정말 맛있지만 가마솥 밥을 할 때 올려 봤다. 타원형의 길쭉한 가지, 바르방탄 보라색 가지라고 하는데 이름이 정확한지는 모르겠지만 슬라이스를 해서 쌀 위에 올려두었다. 들기름 양념간장을 넣고 먹으면 꿀맛이다. 꿀을 넣지 않아도 달달하고 건강한 맛! 

 

 

 

긴 보라색 가지 (long purple/violette) 

 

일반적으로 쉽게 볼 수 있는 기다란 가지. 둥근 가지 밥을 먹고 두 번째 밥 짓기엔 긴 보라색 가지를 어슷 썰어 밥을 짓었다. 생가지보다 보랏빛이 변했지만 채소를 넣고 먹을 만큼 밥을 짓는다는 것 자체로 건강해질 것 같다. 

 

 

한끼 먹을만큼 밥 짓기란 때론 번거롭고 귀찮지만, 따뜻한 밥을 바로 먹을 수 있는 한끼 식사의 감사함과 기쁨을 누릴 수 있다. 

반응형
1 2 3 4 5 6 7 8 9 10 ··· 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