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노마드의 도시

티미쇼아라



루마니아 티미슈주의 주도인 티미쇼아라, 유고슬라비아와의 국경이 가깝고 교통의 중심지라고 한다. 

티미쇼아라가 디지털 노마드가 선택한 2월의 도시 3위(노마드리스트)에 순위를 올렸다. 아직 많은 정보가 없지만 구글지도를 보니 헝가리와 가까운 거리, 주변 유럽 국가로 이동하며 지내기 편리할 것 같다. 


공기도 그레잇, 라이프 퀄리티도 그레잇, 무료 와이파이도 머물기에 나쁘지 않은 조건인 듯 하다.




[노마드리스트]




▶온도 /  인터넷 속도


4월부터 10월까지 머물기 좋은 계절이다. 인터넷 속도 22MBPS



한달 평균 소비 비용


평균 한달 소비 비용 - $1,240

평균 한달 숙소 비용 -$838

평균 한달 가족이 거주하는 비용 - $1,670

평균 한달 현지 소비 비용 $477



▶숙소 및 식사 비용


도심 원 베드룸 렌트 평균 비용 $911 / 호텔 평균 1달 비용 $681

저녁 한끼 $4.87 / 맥주 0.5L $1.79 / 커피 $1.68



디지털 노마드를 검색 해보면서 정말 세계는 넓고 가볼 곳이 많구나 싶었다. 모르는 도시들도 많고, 생각과 다르게 저렴한 도시들과 생각보다도 비싼 도시들. 그 중 유럽에 한달살기를 하러 간다면 헝가리를 들렸다가 티미쇼아라로 가보게 어떨까 싶은 생각이 들었다. 언제가 될지 모르지만 그날을 위해 여행을 계획한다는 건 항상 설레고 즐겁다. 


  1. BlogIcon bin's 일상생활 2018.02.08 12:15 신고

    교통도 편리해서 주변국가 둘러보기도 좋고 아름다운 도시네요~!! 생활비도 유럽과 비교하여 조금 덜 드는 것이 장점이네요!!

    • 네~~ 유럽임에도 저렴하여 인기있는 곳이 아닐까 싶어요. 아무래도 생활이다보니 금액을 생각하지 않을 순 없더라구요^^

티스토리 툴바